주식 매매 일지

10월 30일 水 매매일지 - jyp,smlife,롯데정보통신,미스터블루,신세계인터내셔날,에스엠,웹젠,일진머티리얼즈,한국화장품제조 본문

2019년/10월(+510)

10월 30일 水 매매일지 - jyp,smlife,롯데정보통신,미스터블루,신세계인터내셔날,에스엠,웹젠,일진머티리얼즈,한국화장품제조

주산수학 2019. 10. 30. 21:22

코스피 2080 (-0.59)

코스닥 655 (-0.50)

환율 1168 (+0.44)

 

미국 fomc회의 금리인하가 시작되었다. 어제 미장이 관망으로 0.5% 조정이 나와서인지 우리장도 오늘 조정이 나왔다.

그래도 다행이 중국 엔터+화장품 위주로 가지고있어서인지 오늘장 게임+엔터+화장품 주들이 주도를 하며 올라가줬기에 마음이좀 편한 장이였다.

근데.... 가지고있던 반도체 관련주 하나가 반도체관련주들 조정을 받으면서 6%정도 하락을 했다..;;;;;

장은좀 어려웠는데 포트가 좋아서 그래도 버틸만 했었다.

 

이제 오늘 저녁 미장이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금리인하 뉴스에 빵~ 상승하면 우리장도 내일 빵~ 할듯싶고...

만약 뉴스에 팔아라 처럼 금리인하후 다음 금리 인하 이야기가 없다면 미장 하락... 내일장 우리장 큰폭 하락이 올듯도 싶은데.... 살짝 걱정이 되긴한다.

주식......

매일매일 걱정을 하지 않을순 없는것 같다.

 

 

jyp 전량매도/매수/매수/매수

sm음 빵~ 날아가는데 jyp는 날아가지 못했다.ㅠ

sm정리하면서 jyp도 같이 일단 전량매도후.... 다시금 슬슬 모았다.

대장 sm거래량 좋고 수급좋아서 내일장 엔터주 기대를 해보고 매수!!!

복기

어제장 팔까말까 하다가... 오늘장 한번더 갈듯싶어 홀딩!!

역시나 오늘장 가긴 갔는데... 힘이 너무 약했다.ㅠㅠ 생각했던것보다 약했어.ㅠㅠ

sm이 대장으로 강하게 치고갔고... sm하락하면서 결국 어쩔수없이 수익챙기잔 생각에 전량매도... 그래도 잘했다!!

sm이 거래량좋고, 수급 좋아서 sm과 jyp다시금 물량모으기~~~!!!!!!!!!!

내일장 방망이 짧게 잡고 매도잘하자!!!!

---- 물량 잘 모아서 한방에 그래도 잘 털었다... 아쉬움 없다!!!!-----

 

 

 

smlife 매수/매도/매수/매도

장중... 심심해서 할것도 없고 해서 sm기준으로 볼려고 잡아놓은 smlife....

심심해서 소량으로 매수후 짧게 매도. 그리고 다시 매수후 짧게 매도..

복기

단타로 짧게 들어갓는데.. 욕심없이 짧게..짧게 매매하니 그래도 잘한듯 싶다.

뭐.. 수익은 얼마 않되지만 그래도 단타로 잘 했단 생각이 든다.

욕심만 버리면...... 충분히 수익내고 나올수있다!!!

----- 주식시장.. 종목은 많지만.. 나에게 한 종목만 주어지고 그걸로 수익내라고 했을때 그 한종목으로 수익을 낼수있어야만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을수 있다!!!--------

 

 

 

롯데정보통신 매수/매도-홀딩

관심종목중 소량매수후 짧게 반매도... 

복기

약간 자신감이 없어서... 소량 매수후... 적당량 반매도... 홀딩....

음... 모르것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살살 올라오는 모습이니... 천천히 보자!!

 

 

 

미스터블루 전량 발매도......./매수/매도....아까비ㅠㅠ

전일 크게 잡은 물량 아침장 쫄아서... 당일 주도주 파악 안하고.. 올라올때 매도/매도/

힘이 좋아보여 소량 잡았다가 짧게 매도.... 아깝다.ㅠㅠ

복기

멍충이~~~~~~~~~~~~~~~~~~~~~

아까비~~~~~~~~~~~~~~~~~~~~~

어제장 장막판 배팅~~!!!! 아침장...... 만약 액션스퀘어가 쩜상간거 봤다면 쉽게 않팔았을까????

뭐가 무서워서 그렇게 일찍 팔았징.ㅠㅠ

하긴.. 1%만 올라도 팔꺼야~~ 라고 생각했으니 ㅋㅋㅋㅋㅋㅋ

영익이 600%인데.... 좀더 버틸껄.... 에잇..... 잘가라~~~!!

 

 

 

신세계인터내셔날 전량매도/소량매수/매도-홀딩

목표가 도달 전량매도/ 소량매수후.. 장막판 짧게 반매도

복기

아침장 살짝 올라온후... 하락..지지.. 오후장 강하게 올라오길래 목표가 전량매도.

힘이 좋기에 소량 매수후 짧게 반매도..... 잘했다 ... 오래 기다렸는데..ㅠㅠ

 

 

 

에스엠 전량매도/매수/매수/매수

아침장 강하게 올라오기에 목표가 도달 매도/전량매도(아깝지만..) 내여로때 매수/매수/매수

복기

물량 꾸준히 모아오면서 이게 맞나 싶었는데.. 그디어 올라와줬다.ㅠㅠ

대신... 너무 일찍 판건..... 그래도 잘했다!!!

전량매도후 거래량좋고 수급좋아서 내일장 함더 보자하고 매수... 내일 욕심내지말자!!

 

 

 

웹젠 전량매도/매수/매도/매수/매수

아침장 10%넘게 올라갔는데... 정신없어서 매도못하고..욕심냈다.ㅠㅠ

다 밀려서야.... 발매도....ㅠㅠ

밀리지 않는 모습에 매수/매도.... 장막판 종가배팅 매수/매수

복기

아침장 시가가 8%인가 부터 시작......

솔직히 욕심냈다.ㅠㅠ 그냥 거기서라도 좀 팔껄..ㅠㅠ

에휴........................................뭐... 그래도 손실안나고 수익내고 판거에 감사한다.

어제까지는 이거...손절해야하는거 아닌가 싶었으니.......... 감사~!!

 

 

 

일진머티리얼즈 매수/매도/매수

관심종목중.. 엊그제 매매한 종목 매수/단타매도/매수-홀딩

복기

다시금 단타 들어간 종목!!

살짝 사서 살짝 반팔고 다시 살짝 사고~~~~ 내일 가즈아~~!!!!

 

 

 

한국화장품제조 목표가 매도/매도/매수/매도/전량매도

아침장 화장품주 올라오기에 목표가 매도/매도... 다시금 매수...오후장 올라오기에 전량매도

복기

그디어 가는구나... 화장품....

아침장 잘 팔았는데... 더사고 싶었는데..... 돈이 없다.ㅠㅠ

오후장 올라올때 전량매도후 다시금 매수걸었는데 안사지가 날아감.ㅠㅠ

에잇...... 내일장 떨어져랏!!!!!

 

 

이제 10월 내일 마지막날!!!

이번달 목표액은 대략 달성한듯 싶은데.. 내일장 마저 잘 버티자!!!

그리고 11월장 새로운 목표를 향해 가자!!

할수있다!! 욕심을 버리면 가능하다!! 매일매일 공부하고 매일매일 집중하자!!!

Comments